늘푸른닷컴 도메인을 신청하다
만일 당신이 어떤 형태로든 무역업을 시작한다거나 이커머스사업을 시작한다고 했을때 통상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
아무래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사무실임대를 하고 대표전화를 신청하는것이 될 것이다.
물론 집에서도 사업을 시작할 수는 있지만 그건 사업의 형태라기보단 먹고 살기 위한 생계업이라고 여겨져서 그건 논외로 하고.
그럼 그 다음 하는 일은?
아마도 명함을 제작하는 일이 아닐까 싶다.
그 명함에는 회사명과 주소, 유무선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가 통상적으로 들어갈 것이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 명함의 제일 하단에 그 회사의 웹사이트 주소가 들어갈 것이다.
명함을 주고 받을때 만일 당신이 받는 명함에 웹사이트 주소가 없는 명함을 받았다고 가정한다면 과연 어떤 생각이 들까?
아마도, 그 명함은 얼마 안되어 쓰레기통으로 직행할 가능성이 농후할 것이다.
이미 이 세상은 웹사이트 없는 회사를 도무지 신용할 수 없는 시대가 된 지 오래되었다.
요즘 세상은 이제 단순히 웹사이트를 가지고서만 거래상대방에게 신용을 줄 수 있는 시대도 지나간지 오래되었다.
이제는 그 회사가 속해 있는 카테고리에서 검색사이트 특히, 구글에서 몇페이지 안에 들어가는지 체크하는것이 신용의 척도가 된 시대가 된게 아닌가 생각한다.
그런데, 그런 권위있는 사이트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그냥 아무렇게나 도메인명을 신청하면 안된다.
명함을 제작하는건 쉽지만 그 안의 한줄에 불과한 웹사이트를 구축한다는 것은 차원이 다른 일이다.
사실 나는 이미 작년 10월에 나름대로 꽤 신경을 써서 도메인을 신청했었다.
도메인명은 www.newearth1.com, www.newe1.com
내 사업체의 이름이 이원커머스이고 사업의 방향이 '친환경+도시농업'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한다고 신청한거지만 도메인 안에 숫자가 있는것이 이상하게 찜짐하게 느껴졌다.
도메인 안에 숫자가 있는것이 어떤 불리함은 없는지 알아보았다.
서치결과로는 도메인 안에 숫자가 있다고 해서 특별히 구글의 검색순위에서 밀리는 페널티가 적용이 되는건 아니지만 '구글크롤러'는 특정한 도메인명에 1,2,3...이런식으로 숫자가 붙은 도메인명은 스팸을 보내기 위한 미러링사이트가 아닌지 일단 의심을 먼저 한다고.
그런 불리함을 사업의 초기부터 감수할 수는 없었다.
또, 일반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사업체라고 한다면 일단 도메인명이 길더라도 .com도메인을 구입할 것을 일반적으로 권유하였다.
글로벌을 무대로 사업을 하려고 한다면 특히 더 그렇다.
일반사용자가 브라우저 주소창에 확장자를 기입하지 않고 엔터를 칠 경우 서치엔진은 우선 .com이라고 우선 가정하고 찾은 다음 일치하는게 없다면 .net으로 이동해서 서치한다.
이러한 도메인을 최상위 도메인이라고 한다.
그 다음의 도메인이 .co .jp .uk같은 국가도메인이다.
하지만, 문제는 .com 도메인은 요즘 거의 선점되어서 의미전달이 명확하고 철자가 비교적 짧은 것은 사실상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뭘 하나 포기해야만 한다.
신조어를 써서 철자를 가능한 한 줄이던가 조금 길어도 일반사용자가 연상하기 쉬운 키워드로 도메인명을 조합하던지 둘 중에 선택해야 한다.
나는 연상이 쉬운 키워드의 조합으로 .com도메인을 만드는 것은 포기하고 짧은 철자의 도메인을 신청했다.
도메인명은 www.nlprn.com www.nlprn.net
한국어로 구지 표현하자면 '늘푸른'이란 키워드 의미로 신청한건데 정확하게 '늘푸른'이란 키워드를 영자로 표현하면 'nlpurun' 아니면 'nlprun'이 더 어울리기는 하는데 어차피 영미인이 이걸 제대로 파악하기는 애시당초 불가능하니까 아예 다섯자의 짧은도메인으로 신청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과정에서 좋은 도메인을 신청하는 방법과 일반적으로 저지르기 쉬운 실수들을 잘 정리한 사이트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또, 좋은 도메인을 서치하기 위해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연상한 도메인을 기입하여 서치하는것은 절대 금물이라고..
자동적으로 이를 파악해서 도메인을 간발의 차이로 선점하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이런 일련의 과정과 참조사이트와 도메인서치툴등의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해 보겠다.
아무래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사무실임대를 하고 대표전화를 신청하는것이 될 것이다.
물론 집에서도 사업을 시작할 수는 있지만 그건 사업의 형태라기보단 먹고 살기 위한 생계업이라고 여겨져서 그건 논외로 하고.
그럼 그 다음 하는 일은?
아마도 명함을 제작하는 일이 아닐까 싶다.
그 명함에는 회사명과 주소, 유무선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가 통상적으로 들어갈 것이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 명함의 제일 하단에 그 회사의 웹사이트 주소가 들어갈 것이다.
명함을 주고 받을때 만일 당신이 받는 명함에 웹사이트 주소가 없는 명함을 받았다고 가정한다면 과연 어떤 생각이 들까?
아마도, 그 명함은 얼마 안되어 쓰레기통으로 직행할 가능성이 농후할 것이다.
이미 이 세상은 웹사이트 없는 회사를 도무지 신용할 수 없는 시대가 된 지 오래되었다.
요즘 세상은 이제 단순히 웹사이트를 가지고서만 거래상대방에게 신용을 줄 수 있는 시대도 지나간지 오래되었다.
이제는 그 회사가 속해 있는 카테고리에서 검색사이트 특히, 구글에서 몇페이지 안에 들어가는지 체크하는것이 신용의 척도가 된 시대가 된게 아닌가 생각한다.
그런데, 그런 권위있는 사이트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그냥 아무렇게나 도메인명을 신청하면 안된다.
명함을 제작하는건 쉽지만 그 안의 한줄에 불과한 웹사이트를 구축한다는 것은 차원이 다른 일이다.
사실 나는 이미 작년 10월에 나름대로 꽤 신경을 써서 도메인을 신청했었다.
도메인명은 www.newearth1.com, www.newe1.com
내 사업체의 이름이 이원커머스이고 사업의 방향이 '친환경+도시농업'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한다고 신청한거지만 도메인 안에 숫자가 있는것이 이상하게 찜짐하게 느껴졌다.
도메인 안에 숫자가 있는것이 어떤 불리함은 없는지 알아보았다.
서치결과로는 도메인 안에 숫자가 있다고 해서 특별히 구글의 검색순위에서 밀리는 페널티가 적용이 되는건 아니지만 '구글크롤러'는 특정한 도메인명에 1,2,3...이런식으로 숫자가 붙은 도메인명은 스팸을 보내기 위한 미러링사이트가 아닌지 일단 의심을 먼저 한다고.
그런 불리함을 사업의 초기부터 감수할 수는 없었다.
또, 일반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사업체라고 한다면 일단 도메인명이 길더라도 .com도메인을 구입할 것을 일반적으로 권유하였다.
글로벌을 무대로 사업을 하려고 한다면 특히 더 그렇다.
일반사용자가 브라우저 주소창에 확장자를 기입하지 않고 엔터를 칠 경우 서치엔진은 우선 .com이라고 우선 가정하고 찾은 다음 일치하는게 없다면 .net으로 이동해서 서치한다.
이러한 도메인을 최상위 도메인이라고 한다.
그 다음의 도메인이 .co .jp .uk같은 국가도메인이다.
하지만, 문제는 .com 도메인은 요즘 거의 선점되어서 의미전달이 명확하고 철자가 비교적 짧은 것은 사실상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뭘 하나 포기해야만 한다.
신조어를 써서 철자를 가능한 한 줄이던가 조금 길어도 일반사용자가 연상하기 쉬운 키워드로 도메인명을 조합하던지 둘 중에 선택해야 한다.
나는 연상이 쉬운 키워드의 조합으로 .com도메인을 만드는 것은 포기하고 짧은 철자의 도메인을 신청했다.
도메인명은 www.nlprn.com www.nlprn.net
한국어로 구지 표현하자면 '늘푸른'이란 키워드 의미로 신청한건데 정확하게 '늘푸른'이란 키워드를 영자로 표현하면 'nlpurun' 아니면 'nlprun'이 더 어울리기는 하는데 어차피 영미인이 이걸 제대로 파악하기는 애시당초 불가능하니까 아예 다섯자의 짧은도메인으로 신청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과정에서 좋은 도메인을 신청하는 방법과 일반적으로 저지르기 쉬운 실수들을 잘 정리한 사이트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또, 좋은 도메인을 서치하기 위해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연상한 도메인을 기입하여 서치하는것은 절대 금물이라고..
자동적으로 이를 파악해서 도메인을 간발의 차이로 선점하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이런 일련의 과정과 참조사이트와 도메인서치툴등의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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